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넷플릭스/스릴러/임시완/천우희/예고편/원작)

by 굿프로추천러 2023. 2. 8.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의 공개는 2월 17일로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다. 배우 임시완과 천우희가 출연하며 스마트폰을 잃어버린 여자와 우연히 그것을 주운 남자가 스마트폰을 이용한 범죄를 저지르는 스릴러 영화이다. 원작은 동명의 일본 소설이며 일본에서도 리메이크된 적이 있는데 아마 한국 스타일로 제작했다면 더 스릴 있는 연출이 가미되었을 거라 기대해 본다.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포스터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포스터


[넷플릭스]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오픈: 2023년 2월 17일

줄거리: 평범한 회사원이 자신의 모든 개인 정보가 담긴 스마트폰을 분실한 뒤 일상 전체를 위협받기 시작하며 발생하는 사건들을 추적하는 현실 밀착 스릴러

출연: 천우희, 임시완, 김희원

 

[공식예고편]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공식예고편]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나미(천우희)의 노란색 스마트폰을 주운 준영(임시완)이 목소리 어플을 통해 스마트폰을 습득한 여자인척 통화를 한다. 그리고 나미의 스마트폰에 수상한 짓을 하고 나미는 스마트폰을 찾고 일상생활을 하는데 자꾸 본인이 하지 않은 이상한 일들이 벌어진다. 과연 스마트폰을 잠깐 잃어버렸을 뿐인데 인생이 얼마나 곤란해질 수 있을까? 현대인으로서 오싹하지만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게다가 출연하는 배우들 라인업이 오... 생각보다 정말 좋다. 임시완은 아이돌 시절이 전혀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배우로서 입지를 확실히 다진 케이스. 이번 악역은 어떻게 연기할지 궁금해진다. 그리고 천우희는 영화 써니로 관객들에게 눈도장을 확실히 찍고 영화 한공주와 곡성 그리고 드라마 멜로가 체질까지 다양한 장르도 잘 소화해 내는 배우! 연기도 그렇고 주제도 그렇고 이 이영화에 흥미가 마구마구 생긴다. 오랜만에 넷플릭스에서 볼만한 영화가 나오는 것 같아서 기대가 된다.




 

 


원작은 동명의 일본소설

[도서]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택시 안에 두고 내린 스마트폰이 모든 비극의 시작이었다!

독자는 소설《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의 설정을 생각해 낸 저자의 비범함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스마트폰을 택시 안에 깜빡 두고 내린다는,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경험했을 법한 설정은 독자에게 압도적인 현실감을 불어넣는다.

이야기는 세 가지 시점을 번갈아 가며 진행된다. 스마트폰을 주운 남자, 그 표적이 된 이나바 아사미, 그리고 가나가와의 어느 숲 속에서 백골 상태의 여성 사체를 발견한 형사! 독자는 이 세 가지 시점을 동시에 읽어가면서도 저자의 상황 설명에 과부족이 전혀 없어, 단 한순간도 책에서 눈을 뗄 수 없다. 글을 이끌어가는 시가 아키라의 훌륭한 솜씨는 흡사 숙련된 외과의나 한 치의 오차도 없는 우수한 수학자의 그것에 비견될 만하다.

중복 없는 속도감 있는 전개, 유머 가득한 문체, 무슨 일이 있어도 독자를 즐겁게 만들겠다는 엔터테인먼트 소설적 재미, 자연스럽게 영상이 떠오르도록 만드는 이미지 환기력, 현대인의 공포를 끄집어내는 동 시대성, 그 외 다양한 매력이 시가 아키라의 소설 속에 녹아 있다.

이 소설의 장르를 굳이 분류해 보자면, 「미스터리 성향이 강한 서스펜스 소설」이 되겠지만, 그것만으로 충분하지 않다. 호러소설로도, 근미래 SF소설로도, 어떤 면에서는 청춘소설이나 연애소설로도 볼 수 있다. 잔학하고 에로틱한 냄새도 난다. 시가 아키라는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작가임에 틀림없다.

영화개봉도 일본이 먼저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일본영화 포스터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일본영화 포스터


얼굴도, 이름도, 나이도, 사는 곳도, 전화번호도, 비밀번호도, 이메일 계정도, 학교도, 회사도, 출신지도, 좋아하는 것도, 싫어하는 것도, 전에 만나던 사람도, 지금 만나는 애인도, 친한 친구도, 가족도, 콤플렉스도, 검색기록도, 통화기록도, 자주 가는 식당도, 카페도, 연봉도, 통장잔고도, 카드정보도, 대출금도, 잊었던 과거도, 잊고 싶은 것도, 남들에겐 감추고 싶은 비밀도, 모조리 알려지도 말았다. 단지...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스마트폰으로 곤란해지는 영화 또 있다.

 

완벽한 타인 포스터
완벽한 타인 포스터



[영화] 완벽한 타인

개봉일: 2018년 10월 31일

줄거리: 우리 게임 한 번 해볼까? 다들 핸드폰 올려봐 저녁 먹는 동안 오는 모든 걸 공유하는 거야 전화, 문자, 카톡, 이메일 할 것 없이 싹! 오랜만의 커플 모임에서 한 명이 게임을 제안한다. 바로 각자의 핸드폰을 테이블 위에 올려두고 통화 내용부터 문자와 이메일까지 모두 공유하자고 한 것. 흔쾌히 게임을 시작하게 된 이들의 비밀이 핸드폰을 통해 들통나면서 처음 게임을 제안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상상치 못한 결말로 흘러가는데…. 상상한 모든 예측이 빗나간다!

출연: 유해진, 조진웅, 이서진, 염정아, 김지수, 송하윤, 윤경호

 

완벽한 타인도 안보신분이 있다면 정말 강추하는 영화다. 대부분 집이라는 작은 공간에서 일어나는 일인데 지루할 틈도 없고 한편으로는 스릴러급으로 긴장되는 면도 있었다. 그리고 영화 속에 나오는 그 게임을 영화 스태프들이 실제로 했다가 아주 울고불고 난리가 났다는 썰도 있으니 섣불리 친구들과 이 게임에 도전하지 말기를 바란다. 아무튼 이 영화도 강추.

 

 

 

 

댓글